[09-01 ~ 10-27-2019] 초등부 제자훈련 졸업식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27일 까지 8주 동안 진행된 초등부 제자훈련이 은혜 가운데 잘 마치게 되었다. 14명의 아이들을 4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의 선생님과 함께 교제를 나누며 이루어진 제자훈련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께도 큰 기대와 도전이 되는 시간이었다.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며, 내가 누구인지, 죄가 어떻게 이 세상에 들어왔는지,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해결 해 주시기 위한 특별한 계획, 기꺼이 목숨을 아끼지 않고 희생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이 무엇인지, 구원받는다는 것이 무엇이고 어떻게 받는건지, 구원의 확신과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습하며 작은 예수의 제자 로서의 삶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주 Lesson을 시작할 때마다 짧은 비디오 클립을 보며 Lesson이 주고자 하는 뜻을 이해 하고, 각 Lesson에 맞는 요절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암송하고, 전도사님을 통해 전체 Lesson의 내용을 배운 후에는  Small Group으로 나누어, Discussion를 하며 그날 배운 것을 묵상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숙제로는 매일 성경을 한 장씩 읽으며 Summary를 했고, 요절을 외우며, Case for Creator, Case for Christ, 그리고 Case for Faith 라는 책을 정해진 분량에 따라 읽고 느낀 점을 쓰는 것이었다. 또한 제자훈련 가운데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 앞에 서서 Presentation Skill을 배우며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자훈련을 마치고 부모님을 초대 해 졸업식을 하며 아이들이 제자훈련을 통해 배우고 느끼고 또한 어려웠던 경험을 간증하며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 그리 길지 않은 훈련 기간이었지만, 이번 훈련이 앞으로 아이들이 살아가는데, 올바른 생각과 관점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언제나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습관을 길러서, 하나님 나라 확장하는데 쓰임 받는 복된 인생 되길 기대해본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