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개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성경개관반은 신/구약 66권 전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성경 맥 잡기 프로그램입니다. 성서비디오, 성경지도, 성경탐구교제 등을 통하여 성서에 대한 새로운 시야와 영적인 깨달음을 상승시켜 줄 것입니다. 이 훈련을 통해 신,구약 성경의 배경을 배우고, 성경 지도를 통하여 입체적으로 성경을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며 성경 전체의 흐름을 꿰뚫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보다 정확한 훈련 개강 날짜 및 자세한 사항은 주보 광고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약 성경방

구약성경 39권의 성경목록을 문학적 배치가 아닌 역사적 흐름에 따라 재배치하여 성경이 주고자 하는 관점을 가지고 시간 순으로 성경을 일독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로 시작된 인류일반역사의 기원과 하나님 나라의 시작, 흥황기를 거쳐 혼잡주의로 인해 멸망의 길을 걷게 되지만 결국은 그들을 다시 이끌어 오셔서 회복시켜 주시는 하나님의 메세지를 공부하게 됩니다. 또한, 각 과의 정해진 분량에 따라 그 시대에 쓰여진 성경목록을 함께 읽고 나누는 소그룹 모임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성경 전체를 볼 수 있는 눈을 입체적으로 열어드립니다.

 



신약 성경방

예수 그는 누구인가? 사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행적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셨으며, 왜 이 땅에 오셨는지를 유월절 사건을 기점으로 시간과 장소에 따라 세밀하게 추적하여 공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활 승천하신 후 남겨진 사도들을 통해 이어진 사도행전의 길을 따라가며, 바울의 1,2,3,4차 전도여행을 통해 어떻게 이방인들에게 복음이 전파되며, 분쟁과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어떻게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져 가는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신구약 성경방을 마치신 후에는 분명한 관점과 이해를 가지고 읽어가면서 성경 일독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성경통독학교

성경통독학교는 8주 또는 10주의 기간에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읽어나가는 과정입니다. 성경을 자세히 읽어나가는 ‘정독’, 성경의 일정 본문을 깊이 묵상하는 ‘큐티’ 와는 다른 형태의 경건훈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경통독학교는 하나님 말씀이 앞서 갈 때에 그 말씀이 이끄시는 대로 따라가며 하나님의 뜻을 발견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통독을 여러 차례 거치면, 빠른 속도로 읽어나감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게 다가오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 말씀 앞에 나의 모든 의지와 생각들을 내려 놓고 하나님의 뜻에 나를 맞춰나가는 훈련과정입니다.

  • 보다 정확한 훈련 개강 날짜 및 자세한 사항은 주보 광고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QT반

묵상이 잡상 된다는 말처럼 성경 묵상은 일정한 성경적인 원리와 훈련 없이는 문단나누기, 줄긋기, 낱말의 뜻 찾기가 되기 아주 쉽습니다. 이런 폐단을 방지하고 평신도들이 성경을 바로 풀고 바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해석원리, 묵상법, 나눔의 방법, 말씀에서 하나님의 임재와 인도를 구하는 법 등을 지도하는 QT 상설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보다 정확한 훈련 개강 날짜 및 자세한 사항은 주보 광고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보기도학교

중보기도학교는 다른 사람의 간절한 기도의 제목을 놓고 씨름하는 기도의 이름입니다. 믿지 않는 이웃, 지역사회와 나아가서 나라의 큰 문제, 질병과 빈곤으로 고통당하는 이들, 핍박받는 신앙인들과 지도자들, 노인, 고아와 과부, 장애우 등 사회적인 약자들을 위해 주님의 마음을 품고 기도할 때 우리는 깊고 맑은 기도의 세계를 경험하게 되고, 기도의 지경을 넓힘으로써 더욱 더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중보기도학교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더욱 알아가고기도자의 사명자로 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보다 정확한 훈련 개강 날짜 및 자세한 사항은 주보 광고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를 세우는 리더십(워크숍)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각자에게 독특한 은사와 소명을 부어주셨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비전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적절한 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교회를 세우는 리더십은 워크샵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소명을 받은 평신도 사역자들이 어떻게 하면 삶의 모든 영역 속에서 사명을 온전히 성취할 수 있는 지도자로 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님의 몸 된 교회가 감당해야 할 선교적 사명을 온전히 성취해 가도록 돕는 수많은 충성된 리더들로 세워질 것입니다.